본문 바로가기
연두 발목들/해외

해화도

by 이신율리 2024. 1. 17.

 

 

지금 꽃이 피는 곳

지금 바람을 기다리는 곳

꽃잎 끝에 한 번 서 보는 곳

 

아무 향이 나지 않지만

향이 나는 곳

 

 

중국 하이난의 해남도에 있는 인공 섬 "해화도"

꽃잎 모양으로 만든 거대한 섬

제주도의 약 19배 (한국 1/3 면적)

중국에서 유일하게 면비자

1,2월 따뜻한 성수기 최고기온 25~28도

깨끗하고 온화한 곳, 친절하기도 한 곳

언젠가 남편과 다시 가야겠다는 생각이다.

 

 

 

 

 

'오션 월드' 

우리나라의 에버랜드 같은

 

 

흰 빛깔의 슬픔

 

벨루가는 처음 보았다.

사람 같았다.

 

 

 

어항 속의 친구와 나

 

나는 물고기를 좋아한다

그래서 시에도 잘 등장한다.

 

 

 

 

여행사 비용이 저렴해서인지 조식만 주고 점심, 저녁은 각자 사먹어야 했다

아침을 먹고 나면 점심 저녁겸 한 끼만 먹으면 되었는데

말이 전혀 안 통하는 곳이라서 파파고로 통역하는데도 밥 먹기 웃기고 힘듦

영어는 대략 안 통하고 오로지 중국말로 ㅋㅋ

 

미식거리가 따로 있어서

호텔에서 걸어서 갔다

가로수로 위에 꽃이 한창 피고 있는 길 따라서

 

이 음식은 내장도 들어있고 맛은 좋았음

취두부도 시켰는데 사진이 없네

냄새 없이 관광객을 위해 만든 것 같은데 영양상... 괜찮았음

 

 

3일 호텔 조식 과일은

파파야, 용과, 수박, 그리고 구석에 저건 배 같기도 맛은 별로

파파야가 맛있고 용과는 원래 우리나라에서도 잘 사먹는다

왜 용과를 좋아하는지 잘 모르겠지만

껍데기 빛깔도 좋고 안을 보면 왠지 은하수를 뿌려놓은 것 같아서 ㅋㅋㅋ (남편은 안 먹음, 그래서 혼자 다 먹음)

 

 

이곳의 망고스틴은 이정도다. 기후와 땅이 좋은가보다

나는 예뻐서 이 과일을 좋아한다

우리나라에선 본전 찾기 힘든 과일이다

 

 

 

 성당의 라이트 쇼도 볼만 했다

위에 뭔 @#$#%를 먹느라 시간이 늦어 조금밖에 보지 못했지만

평소엔 7분, 사람이 많을 땐 13분이란다.

 

 

이번에도 친구가 느닷없이 가자고 해서

나는 "너는 왜 나는 모르는 곳만 가자고 하니? 하면서 따라갔는데

놀기엔 좋았다.

개방한지 얼마 되지 않아 가격도 괜찮았고

선택관광은 온천, 맛사지, 오션월드, 가무쇼등이 있는데 가무쇼는 전에 봤고, 온천은 안 했는데

온천이 좋다고 한다.

오는 날 야시장에 들려 열대과일을 구경하는데 얼마나 신나는지

색이 자주색인 용과, 잭프룻, 장미사과, 삶은 당근 같은것, 야자수, 아~ 7가지 궁금해서 다 사먹었는데 ㅋㅋ 배 불러 듁는 줄..

다음에 가면 못 먹어본 과일 다시 다 먹어보겠음

 

중국 땅콩과 보이차를 샀다

중국산이라고 다 맛없고 나쁜 것은 아니었고

현지에서 구입하면 방부제가 일단 없으니

땅콩집 딸램이는 땅콩을 2키로나 사왔음

 

어린 애들 데리고 가면 좋을 곳

호캉스 같은 곳이다.

 

이 겨울에 나는 꽃잎 끝에 서봤다.

 

 

2024년 1월 3일~1월 7일

 

'연두 발목들 > 해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튀르키예  (26) 2023.06.27
대만  (24) 2023.03.11
바르셀로나  (0) 2019.12.21
그라나다 알함브라 궁전  (0) 2019.12.21
포루투갈  (0) 2019.11.21